# 이메일 마케팅 고려영역- 컨텐츠 - What, Who → 세일즈 캠페인을 위하여 /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하여- 테크닉 - How When, → 도달률을 높게 하여 / 자동화된 7개의 이메일을 매 10일마다- 마케팅 - Why → 이메일을 전달한다. / 컨텐츠를 전달한다.* 이메일 수신자가 있을때 쓰는 컨텐츠 - Broadcasting : 시의성이 있는 뉴스, 이벤트, 캠페인향 직접적이고 빠른 * 이메일 수신자를 기다리고 있는 컨텐츠 - Automation(시퀀스) : 브랜딩 목적, 소통향, 롱텀 위주의 접근 ※ Front page popup, contact, blog 중 가장 높은 구독률을 보이는 것은 'blog' # popup의 종류 - Overlay(modal), Slide, St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