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 세분화를 위한 통계 분석 고객 세분화는 고객의 특성(특징)과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비슷한 그룹으로 나누는 과정이다. → 군집화(clustering)고객 세분화를 위한 대표적 통계 분석기법으로는 기술 통계 분석, K-평균 군집 분석, RFM 분석, 계층적 군집 분석이 있다. 기술 통계 분석- 데이터의 분포와 기본적인 특징을 파악하는데 사용 (EDA)평균 (Mean): 고객 1인당 평균 구매 금액, 평균 방문 횟수 등을 분석. 평균은 그 데이터들을 대표하는 값중앙값 (Median): 데이터의 중앙값을 계산하여 이상치의 영향을 최소화표준편차 (Standard Deviation): 고객 간 소비 패턴의 차이 파악, 중심값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.최댓값 및 최솟값 (Max & Min): 가장 높은 구매 금액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