망망대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2025/03/19 1

그로스마케팅 수업 31일차 (6가지 인지편향, AARRR)

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는 이유 - 혜택(Benefit), 호기심(Curiosity) 때문. Category heuristic (카테고리 휴리스틱)사람들이 의사결정을 할 때 정보를 단순하게 범주로 묶어 판단하는 경향.복잡한 정보를 단순하게 정리하면 더 쉽게 받아들임."이 브랜드는 고급 제품이야" → 브랜드 자체가 품질이 좋다고 믿고 구매 결정."베스트셀러 TOP 3" → 가장 좋은 제품 3개만 보여주면 소비자가 쉽게 결정 가능."초보자는 이 3가지만 알면 돼!" → 정보를 3가지로 묶어주면 이해하기 쉬워짐.Social proof (사회적 증거)다른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따라 하려는 심리.FOMO (Fear of Missing Out)" →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으면 나도 놓치지 않으려는 심리."이 레스토랑..

마케팅(심화) part 2025.03.19
이전
1
다음
프로필사진

망망대해

  • - 그로스 마케팅 (39)
    • 데이터 분석 part (33)
    • 마케팅(심화) part (6)
    • B (0)
    • 특강 (0)

Tag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  2025. 03  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 29
30 31

방문자수Total

  • Today :
  • Yesterday :

Copyright © Kakao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

개인정보

  • 티스토리 홈
  • 포럼
  • 로그인

단축키

내 블로그

내 블로그 - 관리자 홈 전환
Q
Q
새 글 쓰기
W
W

블로그 게시글

글 수정 (권한 있는 경우)
E
E
댓글 영역으로 이동
C
C

모든 영역

이 페이지의 URL 복사
S
S
맨 위로 이동
T
T
티스토리 홈 이동
H
H
단축키 안내
Shift + /
⇧ + /

* 단축키는 한글/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,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.